아적비밀실우(我的秘密室友)
나의 비밀 룸메이트
시공의 문이 열리고
매일 밤 46분간의
시간여행 로맨스가 시작된다.
아이치이에 처음 올라왔을 때
포스터의 두 사람의 인상이 마음에 들어서
보기 시작한 '아적비밀실우'
그런데
한번 보기 시작하자 멈출 수가 없고
다음이 너무 궁금한 드라마였다.
1. 드라마 개요
'아적비밀실우'는 2022년 IQIYI에 공개된 판타지 로맨스 드라마이다. 24부작의 중국 드라마로서는 비교적 짧은 드라마로 얼마 전 우리나라에서도 방영이 시작되어 티빙에서도 방영되고 있다. 양욱문과 상함지가 주연으로 나오는데, 두 배우는 최근 들어 조금씩 인지도가 올라가고 있고 연기도 꽤 괜찮은 배우이다. '아적비밀실우'는 로펌 최고의 변호사였던 허정위가 소송에 패소하게 되면서 로펌을 떠나 허름한 아파트로 이사 오게 되고, 4개월 전의 시간과 시공간이 융합되면서 밤마다 4개월 전 그 아파트에 살던 천자란과 만나게 되면서 벌어지는 사건들로 스토리가 구성되어 있다. 시공간의 융합이라는 판타지적인 요소와 4개월이라는 시간차를 두고 만나게 되는 두 연인의 안타까운 러브스토리가 마음을 졸이게 한다.
2. 등장인물
허정위: 양욱문
22년도, 법조계의 무패신화로 이름을 날리던 로펌 최고의 변호사였다. 하지만 성격은 냉정하고 입만 열면 정이 떨어지는 다소 오만한 성격의 소유자로 주변에 적이 많다.
어느 날 친구인 유명 여배우 지룽의 변호를 맡게되고 지룽의 변심으로 소송에서 패소를 하게 되면서 하루아침에 나락으로 떨어진다. 로펌에서 쫒겨나고, 허름한 아파트로 이사를 오게 된 그날, 밤마다 나타나는 수상한 그림자를 느끼게 되면서 아파트에 귀신이 살고 있다고 생각하며 두려운 밤을 지내게 된다.
천자란: 상함지
21년에 살고 있는 열정적이고 의협심이 강한 여기자이다.
자신의 아파트에 어느 날부터 나타난 남자 때문에 기겁을 하게 되고, 자신의 아파트가 시공간의 변화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된다. 그녀가 21년도에서 미래를 바꾸는 일을 하게 되면 22년도의 허정위의 기억이 바뀌게 된다. 이상하게도 허정위가 살고 있는 22년도에는 그녀의 흔적이 없다.
우지롱: 왕맹려
22년도, 인기 여배우로 이혼문제로 친구인 허정위에게 변호를 부탁한다. 하지만 갑자기 입장은 번복하면서 졸지에 허정위는 사건을 조작한 변호사로 전락하게 만든다. 시공간의 융합이 우지롱의 사건과 연결되어 있다.
장성하오: 대고정
재벌 2세로 천자란과는 절친사이였다. 배우 우지롱에게 한눈에 반해 그녀에게 열렬히 구애를 하고 결혼을 하게 된다. 우지롱이 사고로 사망하는 사건이 발생하고 범인으로 몰리게 된다.
우안원: 조정
우지롱의 오빠이며 매니저이다. 도박에 손을 대면서 재산을 탕진하게 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사건을 조장한다.
3. 줄거리
22년 업계 최고의 변호사였던 허정위는 친구인 배우 우지롱의 부탁으로 그녀의 이혼소송 변호를 맡게 된다. 남편의 불륜으로 인한 이혼소송이라 승승장구할 줄 알았는데, 지롱이 갑자기 진술을 번복하면서 졸지에 증거위조 혐의로 위기에 처한다.
그 사건으로 허정위는 로펌에서도, 살고 있던 고급 아파트에서도 쫓겨나고 허름한 아파트로 이사하게 되고 그의 명성도 바닥으로 떨어지며 진퇴양난이 된다.
그런데... 새로 이사 간 아파트가 이상하다. 밤만 되면 물건이 흐트러져 있거나, 못 보던 물건들이 놓여있다. 그리고 누군가의 그림자가 문득문득 느껴지는데... 귀신이 사는 것이 분명하다고 생각하는 허정위.
그러던 어느 날 밤. 자신의 침대에 나타난 의문의 여인.
천자란도 어느 날부터 나타나는 남자의 그림자 때문에 귀신이라 생각하고 있다가 허정위를 만나게 되고 두 사람은 서로 귀신이라고 생각하고 쫓아내려 한다.
서로 자기 아파트라고 우기던 두 사람은 두 사람의 휴대폰의 날짜가 다르다는 것을 알게 되고 시간이 융합된다고 의심하게 된다. 그리고 매일 밤 10시 06분에 시간의 융합이 일어난다는 것과 단지 46분 동안만 융합된다는 규칙을 알게 되며, 10시 06분부터 46분간의 아파트는 22년도이기 때문에 21년도의 천자란은 아파트에 들어올 수가 없다는 것과 아파트의 뒷문은 21년도로 연결되어 있다는 규칙을 깨닫게 된다.
처음에는 서로 적응이 되지 않아 투닥거리던 두 사람. 그러나 어느 날부터 자신들이 만나는 46분간을 즐기기 시작하고, 함께 하는 시간 동안 점점 서로에 대해 호감을 가지게 된다. 21년도의 천자란이 허정위와 관계된 일에 변화를 주게 되면 22년도의 허정위 머릿속의 기억이 갑자기 변하게 된다.
한 사람은 기자로, 한 사람은 변호사로 사건들을 조사하면서 서로 과거와 미래 간에 연관이 생기고 두 사람은 점점 서로에 대해 마음이 향하게 된다. 그러던 어느 날, 22년도 우지롱이 사망하는 사건이 발생하고, 허정위와 천자란은 자신들의 친구를 위해 과거를 바꾸기로 마음먹는다.
매일 밤 46분간의 짧은 연애를 하게 되는 두 사람. 시간이 되면 신기루처럼 사라지는 서로를 바라보며, 그리고 같은 길을 다른 시간대에 홀로 걸어가며 쓸쓸해하는 두 사람의 사랑이 애잔하다. 서로의 마음을 확인한 허정위와 천자란. 두 사람은 점점 헤어지는 시간이 아쉬워지고... 천자란은 21년도의 허정위를 찾아 이후 일어날 일들에 대해 경고를 하며 조심을 시킨다.
허정위는 자신이 만나지 못하는 시간 동안의 천자란을 염려하며 그녀와 가까이 지내는 선배기자를 질투하게 된다.
시공간의 융합에는 우지롱의 사망사건이 관련되어 있다는 것을 알게 되는 두 사람. 천자란은 우안원의 도박빚에 대해 알게 되고, 22년도에 사망하게 되는 우지롱 사건의 범인으로 그녀의 오빠인 우안원이 잡히게 된다. 22년도의 천자란은 교통사고로 인한 혼수상태로 병원에 입원해 있고, 그 사실을 알게 된 허정위는 매일 병원에 들러 그녀에게 이야기를 들려주며 간호를 한다. 자신이 혼수상태임을 알게 된 천자란은 자신의 운명을 바꾸기로 마음먹는다.
22년도의 사건을 미리 막기 위해, 허정위는 21년도의 자신과 핸드폰을 통해 연락을 주고받게 되며 서로 정보를 주고받으며 협조를 한다. 21년도의 허정위는 우안원의 계획을 미리 알게 되고 다른 선택을 하게 되면서 미래를 바꾸게 되는데... 하지만 막으려 했던 우지롱과 장성하오의 결혼계약서는 결국 작성이 되고 미래를 바꿀 수 없다고 생각하는 천자란은 자신의 혼수상태도 바꿀 수 없다는 생각에 허정위에게 헤어지자고 한다.
우안원은 장성하오의 재산을 노리고 계속 일을 꾸미고, 치열한 두뇌싸움이 벌어지게 된다. 그러는 와중에 점점 22년 허정위가 아파트로 이사 온 그날이 다가오게 되면서 운명의 시간도 점점 다가오게 되는데... 어떻게든 천자란의 사고를 막고자 애쓰는 허정위.
우안원이 감옥에 가게 되고, 22년도에 우지롱도 죽지 않아, 드디어 미래를 바꿨다고 생각했으나, 천자란의 미래는 바뀌지 않았으며, 오히려 사고로 사망했다는 소식을 듣게 된다. 그 사실을 알게 된 천자란은 절망하게 되고, 마지막을 준비하게 된다.
죽기 전에 할머니를 뵈러 간 천자란. 그곳에서 가오스 그룹의 성추행 사건과 관련된 실마리를 찾게 되고, 허정위와 함께 사건을 조사하게 된다. 그리고 아직 자신의 미래가 바뀌지 않은 걸 알게 된 허정위. 자신들의 시공간 융합에는 다른 비밀이 있다고 생각하게 된다.
두 사람의 운명이 여전히 바뀌지 않았고 사건만 성추행 사건으로 바뀐 것을 알게 된다. 21년의 허정위와 22년의 허정위, 천자란은 함께 사건에 대해 고민을 하고 해결책을 찾으려 한다. 점점 사건의 날이 다가오게 되고 두 사람은 남은 시간을 소중하게 간직하기 위해 추억을 만들어 나간다.
허정위를 모함하려던 계획을 슬기롭게 해결하게 되고, 두 사람은 웨딩드레스와 턱시도를 입고 둘만의 결혼식을 올리게 된다. 사건을 잘 해결한 줄 알았는데, 다시 허정위를 모함하는 일이 발생하게 되고, 그 뒤에 로펌 변호사인 쑨더펑이 있음을 알게 된다.
쑨더펑은 허정위에 대한 질투심으로 허정위를 무너뜨리기 위해 일을 꾸미게 되고, 운명의 날인 12월 12일이 다가오게 되자, 허정위는 중대한 결심을 하게 된다. 12월 13일. 천자란은 자신이 죽지 않았다는 것에 놀라지만, 자신을 대신하여 22년의 허정위가 죽었다는 것을 알고 충격을 받게 된다.
22년의 허정위가 죽은 후, 실의에 빠진 천자란. 21년의 허정위가 동일인물이지만 같은 사람으로 느껴지지 않는 천자란은 허정위를 밀어낸다. 죽은 줄 알았던 허정위가 살아있자 쑨더펑은 충격으로 정신이 오락가락하게 되고, 죗값을 받게 된다. 천자란이 회복되기를 묵묵히 기다리는 허정위. 그리고 조금씩 허정위에게 다시 마음을 열게 되는 천자란. 천자란은 허정위에게 마음을 열고 브이로그를 찍으며 허정위는 청혼을 한다.
시공간 융합의 열쇠였던 열쇠고리가 마지막 빛을 발하면서 그들의 시공간을 넘는 사랑은 해피엔딩으로 마무리한다.
4. 감상평
그동안의 시간여행 드라마들은 꽤 먼 시간을 거슬러 올라가는 내용이 많았는데, 4개월이라는 짧은 시간의 간격이 신선하게 다가왔다. '아적비밀실우'는 46분이라는 짧은 시간 안에 두 사람이 점점 서로에게 빠져들고, 사건을 해결하고, 미래를 바꾸어 나가는 과정을 판타지이지만 전혀 허황되지 않게 현실적으로 잘 표현해 내고 있다. 또한 서로의 애틋하고 아쉬운 감정들이 너무나도 절절하게 잘 표현하고 있어 드라마를 보는 내내 나 또한 그들의 감정에 마음이 너무나도 아팠다. 하지만 해피엔딩이라는 점이 참 마음에 드는 드라마이다.
처음에는 까칠하고 오만하기 그지없던 허정위가 점점 따뜻하고 온화한 사람으로 변해가는 과정이 볼만하다. 결국 사랑하는 여자를 위해 자신을 희생함으로써 사랑을 지켜내는 모습이 감동적이다.
따뜻하면서도 신선한 로맨스를 원한다면 '아적비밀실우'를 강추한다~!
'중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향풍이행: 등장인물 및 줄거리 리뷰 (0) | 2023.07.05 |
---|---|
니급아적희환: 등장인물 및 줄거리 리뷰 (0) | 2023.07.04 |
원래아흔애니: 등장인물 및 줄거리 리뷰 (0) | 2023.07.02 |
소년가행: 등장인물 및 줄거리 리뷰 (1) | 2023.07.01 |
고독적 야수: 등장인물 및 줄거리 리뷰 (0) | 2023.06.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