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여년(慶餘年)
한 순간도 시선을 뗄 수 없는
스펙터클 하고 미스터리 한
역작!!!
현재도 시즌2를 기다리는 사람이 많은 '경여년'!
나도 경여년을 시청한 후 몇 년째 오매불망 시즌2만 기다리고 있다.
드디어 23년 5월에 시즌 2가 크랭크인했다는 소식이 들리고 있으니
곧 기다린 보람이 있을 것 같다~!!
1. 드라마 개요
"경여년"은 무협 미스터리 액션 고장극이며 로맨스물이기도 하다. 2019년에 방영되었으며 총 46부로 이루어져 있다. 장약윤과 이심, 송일, 샤오잔뿐 아니라 중국의 대배우인 진도명과 우강, '췌서'로 유명한 곽기린까지 연기라고 하면 내로라하는 배우들이 총 출동하고 있다. 동명의 소설을 원작으로 하고 있으며, 너무나도 많은 인물들이 등장하다 보니 스토리도 매우 역동적으로 진행되는 드라마이다.
"경여년"은 타임슬립물이라 할 수 있는데, 21세기에 살고 있던 인물이 고대 경국에서 21세기의 지식을 그대로 가진 채 태어나게 된다는 다소 황당한 스토리로 시작된다. 그래서 주인공 '범한'은 고대에서는 매우 독특하고 황당무계하며 굉장한 능력자인데, 이러한 스토리의 전계가 전혀 위화감 없이 너무나도 능청스러운 장약윤의 연기에 잘 녹아들어 자연스럽게 다가오게 된다. "경여년"에 등장하는 인물들이 장약윤뿐 아니라 다른 인물들도 매우 개성 있고, 장면 하나하나가 멋지게 나오도록 촬영되어서 누구 하나 거슬리는 인물이 없다.
특히 "경여년"에서는 지금은 대세배우인 샤오잔의 초기 모습을 볼 수 있는데, 샤오잔의 입지가 시즌 1을 찍을 때보다 너무 올라가는 바람에 "경여년 2"에 합류를 할 것인가 여부가 초미의 관심사였다. 최근 시즌 2가 크랭크인한다는 소식이 나왔는데, 샤오잔은 합류하지 않은 것으로 보이며, 그 외 원년멤버는 그대로 출연한다고 한다. 너무나도 기다려지는 시즌2!!!
2. 등장인물
범한: 장약윤(张若昀)
21세기의 지식을 모두 가진채 태어나게 된 상서 범건의 양자. 자신의 출생의 비밀을 파헤치기 위해 모험을 하게 된다. 자신의 표정을 잘 드러내지 않으며, 절대신공의 소유자로 자신의 가지고 있는 지식을 활용하여 위기를 헤쳐나간다. 경도로 상경하던 날, 우연히 재상의 딸인 임완아에게 한눈에 반하게 되고 그녀와 혼약을 하게 된다. 임완아에게 일편단심이다. 두뇌가 뛰어나며 언변이 탁월하여 어떤 상황에서도 당황하지 않고 재치 있게 상황을 전환시키는 능력자이다.
임완아: 이심(李沁)
경국재상의 딸이며 장공주의 숨겨진 딸이기도 하다. 어려서부터 허약한 체질로 닭다리를 무척 좋아한다. 범한을 처음 사원에서 만나게 되고 반하게 된다. 범한이 자신과 혼약한 사이라는 사실을 알고 기뻐하지만, 어머니 장공주가 반대하고 범한이 여러 위기의 순간을 만나게 되는 것을 보며 걱정이 많다. 하지만 일편단심 범한만을 바라본다.
경제(황제): 진도명(陈道明)
무림의 4대 종사이며, 경국의 황제이다. 천하통일의 꿈을 가지고 있는 인물로 정략이 뛰어나다. 자신의 숨겨진 아들인 범한을 누구보다 아낀다.
범약약: 송일(宋轶)
경성 재일의 재녀로 범한의 여동생이다. 어린 시절 잠깐 범한과 함께 생활한 적이 있어서 범한을 믿고 따른다. 지혜가 뛰어나 종종 범한을 도와주기도 한다.
범사철: 곽기린(郭麒麟)
범한의 동생으로 처음에는 범한을 무시하며 괴롭힌다. 하지만 범한의 소설로 돈을 벌게 되면서 범한을 인정하고 따르게 된다. 장사수완이 뛰어나다.
장공주: 이소염(李小冉)
경국의 큰 공주로 임완아의 생모이다. 경국의 내고를 관리하는 인물이며, 권련과 명예에 대한 욕심이 많다. 내고를 지키기 위해 범한을 죽이고자 하는 이 드라마의 빌런이기도 하다.
오죽: 통멍스
범한의 생모인 엽경미의 호위무사였다. 과거 갓 태어난 범한을 구조하여 돌봐준다. 앞이 보이지 않지만 엄청난 무공실력을 가지고 있으며, 범한의 사부이다.
진평평: 우강(吴刚)
권력의 실세이며 감찰원의 원장이다. 범한을 매우 아끼며 절대적으로 도와주는 인물이다. 범한을 자신의 후계자로 키우고 싶어 한다.
언빙운: 샤오잔(肖战)
감찰원 언약해의 아들로 북제의 첩자로 가있다. 하지만 사실을 그는 북제사람으로 소은의 손자라는 비밀을 가지고 있다.
등재형: 왕양(汪洋)
본래는 살수였으나 범한과 막역한 사이가 된다. 가족과 함께 평탄한 삶을 사는 것이 소원이었으나 끝내 이루지 못하고 세상을 떠나게 된다.
그 외에도 너무나도 많은 인물들이 등장하는 "경여년", 이야기가 워낙 방대하고 마무리가 안된 스토리이다 보니 후반부에 잠깐 등장하는 인물들이 많다. 시즌 2에서 그들의 활약을 기대해 본다~!
3. 줄거리
범한은 어린 나이이지만 현대시대의 기억을 가지고 태어나다 보니 모르는 게 없는 조금은 애늙은이 같은 어린아이다. 어린 나이이지만 뛰어난 무예실력을 가지고 있으며, 사부로부터 갖은 독을 시험당해 어떤 독에도 끄떡없는 몸이 되었다. 양부로부터 버림받고 변방의 조모의 집에서 성장하게 되는데, 이로 인해 외로움을 가지고 있다. 앞이 보이지는 않지만 무림의 고수인 오죽에게 무예를 배우고 절대신공의 소유자가 된 범한. 오죽은 범한에게 아버지 같고 형제 같은 존재이다. 경도로 상경한 후 만나게 된 두 동생들과 처음에는 껄끄러웠지만 이내 절친하고 용감한 가족이 되었다. 동생들은 위기 때 범한을 도와주는 절대적인 지원군들이다.
임완아와의 혼인을 반대하는 임완아의 친모인 장공주가 범한을 죽이려 하고, 황실의 황자들 간의 다툼에 끼어들게 되면서 범한의 인생이 고달프기 시작한다. 아버지의 명으로 돌아가신 친모의 사업인 "내고"를 되찾기 위해 고군분투하게 되고, 친모의 비밀에 대해 찾아가게 되는 범한. 감찰원의 진평평과 인연을 맺게 되면서 범한은 권력의 중심이 되어간다.
현대의 지식을 고스란히 가지고 있는 범한이다 보니, 위기의 순간에 그 지식을 십분 발휘하여 모든 사람들을 깜짝 놀라게 한다.중국 고대 유명한 시들을 인용하여 선보이게 되고 범한은 문무를 겸비한 인재가 된다. 자신을 죽이려 했던 살수 등재형과 막역한 사이가 되었으나 등재형의 죽음은 범한을 분노케 하고 각성하게 하는 계기가 된다. 등재형의 죽음 후 그 배후를 찾기 위해 수사를 시작하게 되고, 왕계년과 감사원 원장인 진평평의 도움을 받아 배후의 음모를 파헤치기 시작한다.
범한은 생모인 엽경미가 남긴 상자를 열기 위해 열쇠를 찾아 생모가 살던 '태평별원'으로 가게 되었으나, 그곳에 열쇠가 없는 것을 알고 황궁에 잠입을 하게 된다. 황궁에 잠입한 범한은 그곳에서 모든 사건의 배후가 장공주라는 사실을 알게 된다.
북제와의 갈등이 시작되며, 북제의 문단 대가 장묵한이 범한의 작품이 표절이라고 모함을 하자 자신의 능력을 증명하기 위해 하룻밤에 시 백여편을 줄줄이 읊어댄다. 그 시들이 자신의 꿈속에서 나온 시들이라며 읊는데 술을 마시며 시를 써 내려가는 장면이 정말 압권이다. 시를 다 읊고 술에 취해 쓰러진 범한. 하지만 그것은 그의 계략이었고 자신이 술에 취해 쓰러졌다고 사람들이 아는 사이에 태후 전에 잠입하여 열쇠를 찾는다.
열쇠로 어머니의 유품상자를 열게 된 범한. 그곳에서 어머니의 서신을 보게 되는데, 지금 이 시대는 사실은 고대가 아니라 미래였고, 자신이 알고 있는 21세기 현대사회는 이미 진즉에 멸망했다는 다소 황당한 내용이 적혀 있었다. 어머니 엽경미는 이 시대로 오게 되면서 이 시대를 더욱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하였으며, 범한은 기억이식실험으로 인해 현대에서의 기억을 가지고 태어나게 된 것이었다.
북제 사절단으로 가게 된 범한. 안 가면 범한의 혼처를 바꿔버리겠다는 협박에 못 이겨 어쩔 수 없이 북제로 가게 된다. 우여곡절 끝에 북제에 당도한 범한은 그곳에서 엄청 고수인 해당타타를 만나게 되고 그와 연합하게 된다. 연회에서 해당타타와 무도를 추는 장면이 나오는데, 멋있으면서도 뭔가 코믹하기도 한 장면이다.
북제에 첩자로 가 있었던 언빙운을 구출하는 과정에서 어려운 위기들을 만나게 되는 범한. 그곳에서 만난 소은으로부터 엽경미의 비밀과 자신의 출생의 비밀을 알게 된다. 자신은 엽경미와 황제인 경제 사이에서 태어난 황자였으며, 엽경미의 죽음과 자신이 담주에서 성장한 데에 진평평이 개입되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엄청난 배신감을 갖게 된 범한은 자신이 감사원 원장이 되기로 결심하고 엽경미의 죽음을 밝히기로 한다. 언빙운에게 자신의 사람이 되어주기를 부탁하지만 고민하는 언빙운. 그렇게 두 사람은 경국으로 돌아오는 길에 오른다.
경국으로 귀국하는 도중 2 황자의 무리들에 의해 둘러싸이고, 그 와중에 언빙운이 범한을 칼로 찔러 죽이게 되는데...
이렇게 시즌 1이 막을 내린다.
우리 범한의 운명은 어떻게 될까???
4. 감상평
"경여년"은 다소 황당무계할만한 소재를 매우 짜임새 있게, 그리고 뛰어난 연기와 연출로 명작으로 만든 작품이다. "경여년"을 한번 보면 이 드라마가 왜 명작이라고 하는지 금세 알 수 있을 것이다. 장약윤은 이 드라마에서 처음 보았는데, 연기가 너무 뛰어나 범한 그 자체라 할 수 있다. 장약윤이 아닌 다른 범한은 상상도 할 수 없을 정도다. 무협씬이 매우 역동적으로 촬영되었으며, 장면 하나하나가 마치 영화를 보는 듯하다. 시즌 2에서는 또 얼마나 멋진 범한을 보여줄지 너무나도 기대된다. 샤오잔이 합류하지 않은 것은 조금 아쉽지만.... 그래도 멋진 작품이 나오리라 믿는다~!
'중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창란결: 등장인물과 줄거리 리뷰 (0) | 2023.06.21 |
---|---|
일섬일섬량성성(별처럼 빛나는 너에게): 등장인물 및 줄거리 리뷰 (0) | 2023.06.21 |
열화군교(烈火軍校): 등장인물 및 줄거리 리뷰 (0) | 2023.06.17 |
성한찬란, 월승창해: 등장인물 및 줄거리 리뷰 (0) | 2023.06.16 |
니시아적영요: 등장인물 및 줄거리 리뷰 (0) | 2023.06.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