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화군교(烈火軍校)
민국시대 열혈 청년들의
애국심 넘치는
감동드라마!
허개와 백록 주연의 "열화군교",
일명 아스날 밀리터리스쿨을 배경으로 한
군사학교 학생들의 성장 스토리이다.
믿고 보는 잘생긴 허개와 요즘 대세 백록의 연기가
정말 돋보이는 드라마이다.
두 배우 다 많은 작품을 찍고 있는 열일배우인데,
그들의 작품 중 난 이 '열화군교'를 최고 명작으로 꼽고 싶다!
1. 드라마 개요
"열화군교(烈火軍校)"는 민국시대를 배경으로 한 48부작 드라마로 2019년도에 방영되었다. 개인적으로 민국시대 드라마를 그다지 선호하지 않았는데, '열화군교'는 그런 나의 선입견을 완전히 무너뜨린 드라마라 할 수 있다. 이미 잘생김으로는 중국배우 순위에서 항상 순위권에 있는 허개의 미친 연기력을 볼 수 있고, 남장 여인으로 군사학교에 다니는 열혈 여성 백록의 연기 또한 압권이다. 여 주인공 사샹은 갑작스럽게 사망한 오빠의 꿈을 이루어주기 위해 남장을 하고 오빠 사양진의 이름으로 군사학교에 입학하게 되고, 그곳에서 룸메이트로 고연진(허개)과 많은 청년들을 만나게 되면서 애국심을 불태우는 군인으로 성장하게 되는 성장드라마이다.
2. 등장인물
사양진(사샹): 백록
군사학교 입학을 앞두고 갑자기 사고로 사망을 하게 된 오빠 사양진의 꿈을 이루어주기 위해 오빠의 이름으로 남장을 하고 아스날 밀리터리 군사학교에 입학을 하게 된다. 남자처럼 꾸몄지만 체력적으로 다른 남학생들과 차이가 있다 보니 이를 악물고 누구보다 열심히 훈련에 임한다. 입학하기 전날 우연히 고연진의 사고 치는 장면을 목격하게 되고 뜻하지 않게 일에 휘말리면서 고초를 겪는다. 그래서 고연진에 대한 인상이 나쁘다. 그런데 입학하고 난 후 룸메이트가 바로 그 고연진이라는 사실에 경악을 하게 되고 그날부터 고생문이 열리게 된다.
고연진: 허개
민국시대 정부 실세인 아버지를 둔 부잣집 도련님. 세상 무서운 것 없이 멋대로 살며 온갖 사고를 몰고 다니는 골칫덩이였다. 아버지가 강제로 군사학교에 입학시키는 바람에 졸지에 자유로운 영혼에서 힘든 군사훈련을 받아야 하는 억압받는 존재가 되어 버렸다. 군사학교에서 만난 사양진이 여자라는 사실을 일찌감치 알고 그녀를 보호하느라 바쁜 일상을 보내게 되고, 그러면서 점점 그녀를 좋아하게 된다. 동료들과 함께 성장하면서 진정한 나라를 위하는 청년이 된다.
심군산: 이정빈
상해 제일가는 상회의 둘째 아들로 강직하고 차분하며 냉철한 사람이다. 나라에 대한 큰 꿈을 가지고 고국에 돌아와 군사학교에 입학하게 된다. 사양진에 대해 호감을 가지게 되고, 처음에 그가 남자라고 생각하고 혼란감에 빠지게 되는데, 후에 여자인 것을 알게 된 후에 자신의 마음을 드러내며 고연진과 연적이 된다. 사양진의 고연진에 대한 마음을 확인하고 좋은 동료로 남게 된다.
현영: 고우아
청 왕족의 양녀였으나 버림받으면서 그 상처를 복수하기 위해 철저한 친일파가 되어 돌아온 빌런이다.
자신의 복수를 위해서는 양부도 가차 없이 죽여버리는 악녀. 심군산을 좋아하지만 자신을 거절하는 이유가 사양진 때문이라 생각하고 사양진을 괴롭힌다. 결국 비참한 최후를 맞이하는 인물.
곡만정: 오가이
당시 잘 나가는 연예인이다. 심군산의 형인 심청백의 약혼녀이지만, 고연진을 좋아한다. 고연진에게 적극적으로 들이대지만 계속 거절당하는 약간은 불쌍한 인물. 하지만 결국에 진정 자신을 사랑하는 심청백을 받아들인다.
심청백: 홍요
심군산의 형으로 상해 제일의 상회를 운영하는 냉철한 사업가이다. 곡만정을 사랑하며, 고연진을 사랑하는 곡만정을 끝까지 기다리고 지켜준다.
곽소옥: 류민
술집을 운영하고 있으며, 군사학교 학생들의 아지트를 제공해 준다. 실상은 여러 일들을 처리해 주는 암살 및 첩보집단을 운영하고 있다.
이문종: 류윤남
사양진의 비밀을 파헤치기 위해 지속적으로 괴롭히는 인물. 하지만 사랑 앞에서 그는 너무나도 순수한 사람이었으며, 그도 국가를 위해 목숨을 바치는 열혈 청년이었다.
황송: 류사박
사양진의 절친이며, 순박한 시골청년이다. 단순하지만 정직하고, 오직 앞만 바라보는 인물이다. 사샹이 사양진의 여동생이라고 생각하고 좋아하게 된다. 이 때문에 사양진이 여장과 남장을 오가느라 고생을 하게 된다.
곽서정: 소병
군사학교의 교관으로 과거 약혼녀를 잃게 되는 가슴 아픈 사연을 가지고 있다. 정의로운 교관이며, 사양진이 여자인 것을 알고 눈감아준다. 곽소옥과 가슴 아픈 사랑을 하게 된다.
여중흔: 임우위
군사학교의 교관으로 엄격하지만 누구보다 학생들을 아끼는 인물이다.
담소군: 장흠
사양진의 친구이며, 사양진이 남장을 하고 군사학교에 들어가는데 처음부터 도와주는 인물이다. 곽소옥이 운영하는 술집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며 군사학교 학생들과 교류를 하게 되고 여러 사건들에 휘말리게 된다.
3. 줄거리
아스날 밀리터리 군사학교에 입학하려다 사고로 사망하게 된 오빠를 대신해 남장을 하고 군사학교에 입학하게 된 사양진. 그녀는 입학 전부터 인상이 좋지 않았던 고연진과 같은 룸메이트가 되면서 고생문이 열리게 된다. 하지만 고연진이 사양진이 여자라는 사실을 알아채게 되고, 고연진은 사양진이 들키지 않도록 보호하게 된다.
고연진에게 여자인 게 들킨 후, 고연진의 뜨거운 시선과 장난 때문에 어찌할 바를 모르게 되는 사양진. 시도 때도 없이 들이대는 고연진 때문에 여간 힘든 게 아니다. 고연진은 자신의 마음을 알리기 위해 고군분투하게 되고, 그 때문에 동료들로부터 남자를 좋아하는 것으로 찍히게 된다. 두 사람은 투닥거리면서도 점점 정이 쌓이게 되고 서로에게 좋은 감정을 가지게 된다.
때로는 아이같이 투정 부리는 고연진을 다독이며 리드하는 사양진. 짓궂은 고연진이 귀찮으면서도 그를 향한 마음은 한결같다. 소소하게 감정을 표현하는 둘의 모습이 정말 예쁘다. 두 사람은 여러 사건들에 함께 하게 되면서 서로에 대한 감정을 확인하게 되고 연인이자 동료로서 함께하게 된다.
사양진은 일본인들에게 납치를 당하게 되고, 그런 사양진을 찾기 위해 온 도시를 뒤지게 되는 고연진. 하지만 뛰어난 실력으로 무사히 탈출한 사양진은 그런 고연진을 보고는 그런 그는 좋아하는 자신을 깨닫게 된다.
사양진은 군사학교에서 남장한 것이 발각되고, 그로 인해 위기를 맞이하게 된다.
사양진과 고연진, 그리고 군사학교 동료들은 함께 일본군에 맞서서 사건을 해결하게 되고 조국을 위해 헌신하는 진정한 군인으로서 성장하게 된다. 고연진과 사양진은 함께 더 큰 세상에 나가 국가를 위해 일하기 위해 학교를 떠나게 되고, 몇몇 동료들은 교관으로 남아 후학을 양성하게 된다.
4. 감상평
"열화군교"는 군사학교 드라마이기도 하고, 민국시대의 항일전쟁을 배경으로 하다 보니 인물 간의 서사도 많은 데다 등장하는 인물도 많다. 등장하는 인물들 한 사람 한 사람의 연기가 하나 빠지지 않는 대작이다. 드라마를 보다 보면 완전히 몰입하게 되면서 민국시대에 마치 내가 있는 것 같은 착각에 빠지가 한다. 무엇보다도 허개와 백록의 뛰어난 연기력도 한몫하고 있다. 허개와 백록은 지금까지도 한 해에 여러 작품을 찍는 다작 배우로 유명한데, 허개의 경우 작품성이 오락가락하는 면이 있지만 연기 하나만은 정말 잘하는 것 같다. 특히 애절한 표정 연기가 보는 이로 하여금 가슴이 미어지게 한다.
과거 같은 시대에 항일이라는 공통점을 가지고 있는 우리나라다 보니 드라마를 보면서 공감되는 감정들도 많았던 것 같다. 정말 감동적인 대서사 로맨스 드라마를 원하시는 분들에게는 정말 강추하는 드라마다~! 나도 원래 한 번 본 작품은 잘 다시 보지 않는 편인데, '열화군교'는 3번이나 다시 보게 하는 그런 드라마이다~!!
'중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일섬일섬량성성(별처럼 빛나는 너에게): 등장인물 및 줄거리 리뷰 (0) | 2023.06.21 |
---|---|
경여년: 등장인물 및 줄거리 리뷰 (0) | 2023.06.19 |
성한찬란, 월승창해: 등장인물 및 줄거리 리뷰 (0) | 2023.06.16 |
니시아적영요: 등장인물 및 줄거리 리뷰 (0) | 2023.06.14 |
신석연: 등장인물 및 줄거리 리뷰 (0) | 2023.06.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