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중국 드라마의 세계로 초대합니다.
중드

종결혼개시연애: 등장인물 및 줄거리 리뷰

by olive world 2023. 12. 18.

종결혼개시연애

 

 

종결혼개시연애(从结婚开始恋爱)

 

계약으로 만난 사이이지만

진정한 사랑을 만들어 간다.

 


 

1. 드라마 개요

 

드라마개요

 

 

'종결혼개시연애'는 드라마 제목에서 보여주듯이 선결혼 후사랑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는 현대 로맨스 드라마이다. 총 35부작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회당 45분 정도로 가볍게 정주행 하기 적당한 길이이다. 2020년 망고 TV에서 방영된 드라마로 주연은 공준과 주우동이 맡고 있다. 루밍그룹의 젊은 대표로 일밖에 모르는 루팡닝과 따뜻한 마음을 가지고 있는 잘생긴 외과의사 링루이의 선결혼 후사랑 로맨스 드라마이다. 드라마가 전체적으로 빠르게 진행되며, 고구마 구간 없이 때로는 코믹하고, 때로는 진지하게 스토리가 전개된다. 두 배우 모두 지금은 꽤 높은 인지도를 가지고 있지만, 이 드라마 촬영 당시에는 아직은 많이 뜨지 않은 상태였는데, 그래도 두 배우의 연기력은 꽤 볼만했으며, 케미감도 좋았다.

 

2. 등장인물

 

등장인물

 

루팡닝: 주우동

 

루밍그룹의 젊은 대표인 루팡닝은 오직 일밖에 모르는 인물로 자존심이 강하고, 자기주장이 매우 강한 여성대표이다. 아버지의 강력한 권고로 인해 어쩔 수 없이 결혼을 서두르게 되는데, 이때 병원에서 마주친 링루이를 보고 그에게 계약결혼을 제안하게 된다. 링루이와는 계약으로 맺어진 사이었지만, 점점 그에게 따뜻한 사랑을 느끼게 되면서 마음도 변화하게 된다. 그룹에 시련이 다가오고 결국 링루이를 떠나게 되지만, 몇 년 후 링루이의 아이와 함께 돌아오게 된다.

 

링루이: 공준

 

잘 생기고 마음도 따뜻한 외과의사이다. 고모가 친 사고를 수습하는 과정에서 루팡닝을 알게 되고, 그녀에게 황당한 결혼제안을 받게된다. 결국 고모의 일을 해결하기 위해 혼인을 받아들이게 되고 험난한 결혼생활을 시작하게 된다. 사랑에 대해 잘 모르는 루팡닝을 신경 써주면서 점점 그녀의 마음을 녹이게 되고, 서로 한 마음이 되었다고 생각했는데, 어느 날, 루팡닝은 떠나버리고 만다. 떠난 루팡닝에 대한 배신감으로 힘든 시간을 보내지만, 결국 그녀를 잊을 수 없다.

 

루이야오: 김택

 

루팡닝의 삼촌이지만 친삼촌은 아니다. 어린시절부터 루팡닝을 마음에 담고 있었다. 루팡닝이 어려울 때마다 곁에서 힘이 되어주려고 노력하였지만, 어느 날 루팡닝 곁에 링루이가 나타나게 되고, 그에 대해 경계심을 가지게 된다. 하지만 결국 나중에는 두 사람의 사랑을 지지해 주고 도와주게 된다. 차이쓰위와 티격태격하다가 점점 그녀를 신경 쓰게 되고 좋아하게 된다.

 

차이쓰위: 오만사

 

연애부기자인 그녀는 우연히 기사를 쓰는 과정에서 루이야오와 부딪히게 되고, 루팡닝의 기사를 터뜨리려다가 저지당하게 된다. 하지만, 그런 인연으로 오히려 루팡닝과 친구가 되면서 루팡닝의 회사에서 일도 하게 된다. 루이야오와 사사건건 부딪히지만 그를 점점 좋아하게 된다.

 

팽박: 류위룡

 

링루이의 병원 동료로 순진하면서도 장난기가 많다. 탕핑과 처음에는 안 좋게 만나게 되지만, 탕핑의 펜이 되고 난 후 그녀를 뒤에서 몰래 지지하고 도와준다. 결국 탕핑과 사랑을 이루게 된다.

 

탕핑: 이사기

 

루밍그룹의 탕이사의 딸로 인플루언서로 활동하고 있으며 루팡닝과는 늘 라이벌 관계라고 여기며, 사사건건 루팡닝을 괴롭히려고 한다. 하지만 그럴 때마다 번번이 자신이 당하는 인물. 처음에는 팽박을 좋아하지 않지만, 자신을 묵묵히 지지해 주는 그의 순정에 감동하게 된다.

 

까오얼판: 장서륜

 

루팡닝의 비서로 가장 최측근이었지만, 뒤통수 제대로 때리는 인물이다.

 

 

3. 줄거리

 

루밍그룹의 잘 나가는 여성 대표인 루팡닝은 자신만의 브랜드인 '인피니티'를 론칭하는 것이 꿈이다. 하지만 서른을 바라보는 나이에도 결혼보다는 일을 더 중요시하는 딸을 보며, 아버지는 브랜드 론칭 조건으로 결혼을 내걸게 되고, 할 수 없이 루팡닝은 계약결혼을 할 남자를 물색하게 되는데, 우연히 방문한 병원에서 마주친 링루이를 보게 되고, 그를 자신의 계약결혼남으로 선택하게 된다. 이때부터 적극적으로 파격적인 조건을 내걸며 링루이에게 대시를 하지만, 매몰차게 거절하는 링루이.

 

링루이의 고모가 사기를 당하면서 큰 빚을 지게 되고, 루팡닝은 그 빚을 갚아주는 조건으로 결혼을 제안하지만, 이조차 단호하게 거절한 링루이는 우연히 위염으로 고생하는 루팡닝을 외면하지 못하고 돌봐주다가 그녀의 어린 시절 사진을 발견하게 된다. 그리고, 그녀가 자신이 어린 시절 만났던 여자아이였음을 알게 되고는 루팡닝의 제안을 수락하게 된다.

 

비록 계약결혼이지만, 혼인에 진심이었던 링루이는 남편으로서 최선을 다하고자 하는데, 계약결혼이기 때문에 단순히 비즈니스로만 여긴 루팡닝은 링루이와 갈등을 경험하게 된다. 이때 루팡닝의 삼촌인 루이야오가 외국에서 귀국하게 되고, 루이야오와 루팡닝의 묘한 관계에 질투를 느끼게 되는 링루이, 그리고 루팡닝 곁에 남편으로 존재하는 링루이를 경계하는 루이야오 간의 알게 모르게 긴장감이 흐르게 된다.

 

링루이와 루팡닝은 서로 부딪히기도 하지만, 서로 여러 위기들을 경험하면서 서로서로를 위하는 마음들이 쌓여가게 되고, 점점 서로에 대해 호감을 가지게 된다. 서로의 과거 아픔에 대해 알게 되고, 어린 시절의 인연을 알게 되면서 두 사람은 서로의 마음을 확인하고 드디어 연인이 된다. 하지만 루팡닝의 비서인 까오얼판의 배신으로 브랜드 론칭과 사업에 위기를 맞게 되는 루팡닝은 힘든 시간을 보내게 된다. 이때 마친 독일 연수기회를 얻게 된 링루이가 힘들어하는 루팡닝 곁에 있기 위해 연수를 포기하게 되자, 루팡닝은 이혼서류를 남기고 링루이 곁을 떠나버린다.

 

6년 후, 아빠인형을 들고 한 아이가 중국에 나타나게 되는데, 그 아이가 안고 있는 아빠인형은 바로 링루이였다. 6년 전 미국으로 떠난 루팡닝은 그곳에서 링루이의 아들인 유유를 출산하게 되고, 그곳에서 화이트 퀸이라는 브랜드를 론칭하여 작은 사업을 진행하고 있었다. 아빠를 만나겠다고 엄마 몰래 중국으로 간 유유를 쫓아 어쩔 수 없이 중국으로 돌아오게 된 루팡닝.

 

외과의사로서 승승장구하던 링루이는 우연히 루팡닝과 마주치게 되고, 그녀의 아들인 유유를 발견하고, 처음에는 아이가 다른 남자의 아이인 줄 오해하게 된다. 하지만, 자신의 아들임을 알게 되고, 양육권을 가지고 오려한다. 루팡닝은 중국에서 자신의 브랜드인 화이트 퀸 전시회를 준비하고, 중국에서 사업을 확장하려고 준비를 하게 되고, 그 과정에서 링루이가 몰래 도와주게 된다. 여전히 루팡닝을 사랑하는 링루이는 루팡닝에게 적극적으로 대시를 하고 다시 청혼을 하게 되면서 두 사람은 유유와 함께 다시금 가족을 이루게 된다. 

 

4. 감상평

 

'종결혼개시연애'는 한동안 아주 흔한 소재였던 선결혼 후사랑의 로맨스 코미디로서, 그 주제에 아주 충실한 스토리 라인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주우동과 공준의 뛰어난 연기력과 외모가 자칫 가볍고 뻔한 스토리였을 법한 이야기를 아름답고 감동 있는 러브스토리로 만들어 준다. 처음 이 드라마를 보기 시작했을 때에는 크게 기대를 하고 본 것은 아니었고, 그냥 가볍게 보고자 시작했는데, 꽤 몰입감이 있는 스토리에 두 배우의 케미감과 달달한 러브신들이 눈을 뗄 수 없게 만들어서 결국은 이 드라마를 한 번도 아닌 두 번을 보게 만들었다. 두 번째 다시 봤는데도 괜히 설레고 달달함에 미소 짓게 만든다. 

 

'종결혼개시연애'는 공준이 '산하령'으로 뜨기 전에 나온 드라마이기 때문에 아직까지 그의 인지도가 크게 높은 편은 아니었다. 그런데 개인적으로 '산하령' 이후의 공준의 연기보다 오히려 '종결혼개시연애'에서의 공준의 연기가 훨씬 자연스럽고 좀 더 어른스러운 느낌을 준다. 그래도 '산하령'의 공준은 정말 대단했다. 이 드라마에서 공준은 링루이라는 인물을 매우 자연스럽게 연기를 하며, 그냥 바로 그 인물이라고 여겨질 정도였으며, 개인적으로 공준의 배역 중 가장 마음에 드는 배역이기도 하다. 

 

주우동은 사실 이 드라마에서 처음 연기하는 것을 봤었는데, 생각보다 공중과 케미감도 좋고 연기도 잘해서 주우동이 출연하는 다른 드라마들을 찾아보게 만들었다. 주우동이 연기한 루팡닝은 처음에는 통통 튀고 개성 강하며 자신의 일에 대한 재부심이 강한 정말 센 언니였지만, 사랑을 알게 되면서 점점 여인이 되어가는 모습을 보여주게 된다. 

 

'종결혼개시연애'는 또우반 점수에서는 5.9로 다소 평이한 점수를 받았지만, 당시 큰 인기를 얻던 배우들도 아니었고 가벼운 웹 드라마로서는 그래도 괜찮은 평가라고 생각이 든다. 로맨스코미디이지만 사랑에 대한 진지함과 감동이 있으며, 무엇보다도 두 주연배우의 케미감과 아름다운 외모와 장면들이 기분 좋게 만들어주는 드라마이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