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중국 드라마의 세계로 초대합니다.
중드

투투장부주: 등장인물 및 줄거리 리뷰(감상평 첨부)

by olive world 2023. 10. 10.

포스터

 

투투장부주(偸偸藏不住)

 

가슴 설레는

짝사랑 그리고 첫사랑

두 사람의 잔잔한 사랑 이야기

 

이미 비주얼부터

잘 어울리는

두 배우의

아름다운 사랑이야기가

담담하게 그려진

"투투장부주"


1. 드라마 개요

 "투투장부주"는 YOUKU에서 방영된 25부작 현대 로맨스 드라마로 총 25부작으로 구성되어 있다. 조로사와 진철원이 각각 주인공 쌍즈와 돤자쉬로 등장한다. 조로사는 '차시천하'와 '성한찬란'에 이어서 사극이 아닌 현대극, 그것도 고등학생 역할부터 대학생까지의 사랑에 빠진 여학생으로 등장하여 전작과는 사뭇 다른 느낌을 주고 있으며, 진철원은 역시 로맨스 강자로서 조로사의 사랑을 듬뿍 받는 훈남오빠 역할을 자연스럽게 보여준다. 두 사람 모두 이미 그동안의 작품에서 연기력이 인정된 배우들이다 보니, 이번 드라마에서도 정말 완벽한 케미와 자연스러운 연기를 보여준다. 한창 반항기의 중학교 2학년 쌍즈가 나이차이가 있는 대학생 오빠의 룸메이트 단자쉬를 만나 짝사랑에 빠지게 되고 고등학생시절과 대학생 시절을 거쳐 드디어 사랑에 성공하게 되는  스토리로 구성되어 있다. "투투장부주"의 감독은 바로 그 유명한 '친애적, 열애적'의 이청용 감독으로 정말 두 사람이 점점 사랑에 빠져가는 모습을 정말 자연스럽고 아름답게 만드는 것 같다. "투투장부주"는 '성한찬란'에서 조로사의 무서운 엄마로 등장했던 증려배우가 역시 엄마로 등장하는데 이번에는 누구보다 딸을 사랑하는 딸바보 엄마로 등장하여 색다른 느낌을 준다.

 

2. 등장인물

 

 

쌍즈: 조로사

부모의 사랑을 듬뿍 받고 자란 애교 많고 사랑스러운 여학생이다. 한참 중2병으로 반항하던 시절, 친오빠의 룸메이트인 돤자쉬를 보고 한눈에 반하게 된다. 고등학생이 된 그녀가 다시 돤자쉬를 만나게 되고 마음속 깊이 그를 사랑하는 마음을 키워나가게 된다. 한때 오해로 인해 사랑을 접기도 하지만, 대학생이 되어 다시 만난 돤자쉬는 여전히 멋지고 설레게 한다. 오해를 풀고 점점 성숙한 사랑을 하게 된다.

 

돤자쉬: 진철원

가슴 아픈 가족사를 가지고 있는 쌍즈의 오빠 쌍옌의 대학 룸메이트이자 절친이다. 가족의 빚을 해결하기 위해 온갖 아르바이트를 섭렵하고 있다. 쌍즈를 귀여운 친구의 여동생으로 아끼고 보살펴주지만, 대학생이 되어 나타나 자신을 도와주는 쌍즈가 더 이상 동생이 아닌 여인으로 다가오기 시작한다. 쌍즈로 인해 더 이상 외롭지 않게 되고 그녀와 미래를 꿈꾸게 된다.

 

쌍옌: 마백건

쌍즈와는 나이차이가 있는 친오빠이며, 돤자쉬와는 대학 룸메이트이다. 늘 퉁명스럽게 말을 하지만 가족문제로 어려움이 있는 돤자쉬를 적극적으로 도와줄 만큼 마음이 따뜻하다. 부모님이 쌍즈를 애지중지하는 바람에 집에서는 거의 쌍즈의 머슴 취급을 받아 서럽지만, 누구보다도 동생을 아낀다. 

 

리핑: 증려

쌍옌, 쌍즈의 엄마로 딸에게 끔찍하다. 쌍즈에게는 전폭적인 지지를 보내지만, 쌍즈가 돤자쉬와 사귄다는 사실을 알고는 걱정이 앞서 처음에는 반대를 하기도 한다.

 

쌍롱: 구심지

쌍옌, 쌍즈의 아빠로 생활이 어려워 곤란한 돤자쉬를 적극적으로 도와주는 따뜻한 마음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나중에 쌍즈가 돤자쉬와 사귄다는 것을 알았을 때는 적극적으로 반대를 하게 된다. 하지만 두 사람의 진심에 나중에는 두 사람을 축복해 준다.

 

3. 줄거리

한창 반항기에 있던 중학교 2학년 생 쌍즈는 수업시간에 딴짓을 하다가 그만 선생님으로부터 부모님을 모셔오라는 이야기를 듣게 된다. 혼날 것을 염려하여 고민하던 쌍즈는 마침 집에 놀러 온 오빠 쌍옌의 친구 돤자쉬를 보고 자신의 가짜 오빠 역할을 부탁하게 된다. 처음에 돤자쉬는 이를 거절하지만 눈물로 부탁하는 쌍즈에게 그만 허락을 하게 되고, 까자 오빠 역할로 쌍즈를 도와주게 된다.

 

시간이 흘러 고등학생이 된 쌍즈는 오빠의 이삿짐을 도와주는 명목으로 돤자쉬를 보기 위해 오빠의 기숙사에 가게 되고, 그곳에서 돤자쉬와 재회하게 된다. 돤자쉬를 짝사랑 하게 된 쌍즈는 오빠가 돤자쉬를 만나러 갈 때마다 따라가게 되고, 돤자쉬는 그런 쌍즈를 여동생처럼 잘 보살펴 준다. 쌍즈는 돤자쉬에 대한 마음을 종이별에 적어 병에 담으며 사랑을 키워 나가게 되고, 돤자쉬는 쌍즈의 과외선생님으로 공부도 도와주며, 동생으로서 대한다. 

 

돤자쉬가 대학 졸업 후 고향이 이허로 돌아가게 되고 쌍즈는 우연히 돤자쉬에게 여자친구가 생겼다는 말을 듣게 된다. 쌍즈는 부모님 몰래 비행기를 타고 렌선친구를 만나러 간다는 명목으로 이허로 가게 되는데, 쌍옌의 부탁으로 공항에 온 돤자쉬와 함께 온 여성을 보고 쌍즈는 돤자쉬의 여자친구라고 생각하고 눈물을 흘리며 마음을 접게 된다. 집에 돌아온 쌍즈는 그동안 돤자쉬와의 추억이 담긴 물건들을 모두 상자에 담고 마음을 다지게 된다.

 

시간이 흘러, 이허의 대학교에 입학을 하게 된 쌍즈. 친구들과 노래방에서 생일파티를 하던 어느 날, 노래방에서 돤자쉬와 재회하게 된다. 돤자쉬는 쌍즈에게 그동안 연락을 받지 않은 이유를 물으며 꼬마 취급을 하게 되고, 쌍즈는 자신은 이제 성인이라며 돤자쉬를 멀리하려 한다. 하지만 돤자쉬는 이허에서 만난 쌍즈를 반가워하며 식사를 함께 하기로 한다. 함께 식사약속을 한 날, 갑자기 돤자쉬는 맹장염에 걸리게 되고 이를 발견한 쌍즈가 병원에 데려다주면서 병간호를 하게 된다. 

 

쌍즈는 돤자쉬에게 흔들리고 싶지 않아 거리를 두고 싶지만, 계속 돤자쉬와 만나게 되면서 마음이 흔들린다. 어느 날, 돤자쉬와 식사를 하러 간 자리에 돤자쉬를 괴롭히는 장잉이 나타나 행패를 부리게 되고 쌍즈는 그런 장잉을 혼내주게 된다. 이때 자신을 도와주는 쌍즈에게 마음이 흔들리기 시작하는 돤자쉬.

 

과거, 돤자쉬는 뺑소니 사고를 낸 아버지로 인해 집안이 풍비박산이 되고, 설상가상 아버지는 두려움에 건물에서 뛰어내려 식물인간이 된다. 당시 뺑소니 사고로 같은 반이었던 장잉의 아버지가 사망하게 되고, 돤자쉬의 어머니는 암으로 세상을 떠나게 되자 오랫동안 돤자쉬는 보상금을 갚기 위해 홀로 수많은 아르바이트를 할 수밖에 없었다. 보상금도 다 갚고 해결이 된 듯했지만 장잉은 끊임없이 돤자쉬에게 집착을 하며 자신을 보살피라고 강요를 하고 있었다.

 

모든 사실을 알게 된 쌍즈는 그런 돤자쉬가 가슴 아프게 다가오게 되고 과거의 좋아하는 마음이 되살아 나면서 괴롭게 된다. 돤자쉬 역시 점점 여자로 느껴지는 쌍즈에 대해 당황스럽기도 하고 걱정스럽기도 하면서도 쌍즈를 보살피려 하는데, 술에 취한 쌍즈가 자신이 좋아하는 사람이 있다는 이야기를 듣고 질투가 생기기 시작한다. 하지만 친구 첸페이의 이야기를 듣고 쌍즈가 이야기하는 사람이 자신이라는 사실을 눈치채게 된다.

 

돤자쉬는 드디어 쌍즈에게 자신의 마음을 고백하게 되고, 과거 공항에서 봤던 여성은 자신의 직장 상사였다는 것을 알려주게 된다. 과거 자신이 오해했다는 것을 알게 된 쌍즈는 돤자쉬의 마음을 받아주게 되고, 두 사람은 정식으로 사귀게 된다. 서로 바쁜 생활 속에서도 서로를 챙기는 쌍즈와 돤자쉬. 쌍즈는 방학기간 이허에 남기 위해 인턴쉽을 하게 되는데, 그 회사의 상사가 바로 장잉의 친구였기에 쌍즈는 인턴쉽 기간 동안 고생을 하게 된다. 하지만 꿋꿋이 이를 버티며 이겨내는 쌍즈. 결국 인턴쉽 마지막 날, 그 상사에게 장잉은 돤자쉬의 전여자 친구가 아니고 친구로서 병원에 데려갈 것을 권한다.

 

어느 날 쌍옌이 쌍즈를 만나로 이허에 오게 되고 손잡고 오는 쌍즈와 돤자쉬를 발견하게 된다. 친구 돤자쉬가 자신의 여동생과 사귄다는 사실을 알고 충격에 빠진 쌍옌은 돤자쉬를 때리지만, 돤자쉬와 이야기를 나누면서 두 사람을 지지하게 된다. 

 

돤자쉬는 새로운 집을 구하게 되고, 그곳에서 둘만의 알콩달콩한 시간을 보내게 된다. 쌍즈가 명절을 맞이하여 집으로 돌아가게 되고 부모님으로부터 돤자쉬와 사귄다는 사실을 들키게 된다. 돤자쉬의 가정사 때문에 두 사람의 관계를 반대하는 부모님 때문에 속상한 쌍즈. 쌍즈의 아버지는 돤자쉬를 불러 진지하게 두 사람의 관계에 대해 고민할 것을 권하게 되고, 회사 일 때문에 급하게 돌아가게 된 돤자쉬를 보며 쌍즈는 불안해진다. 쌍즈 역시 급하게 이허로 돌아가게 되고, 공항에 마중 나온 돤자쉬에게 과거 자신이 짝사랑 했던 이야기를 들려준다. 쌍즈가 그렇게 오랫동안 자신을 좋아했다는 사실을 알고 감동한 돤자쉬는 중대한 결심을 하게 된다.

 

돤자쉬는 쌍즈를 위해 난우에서 자리를 잡기로 하고 회사에 사표를 내고 난우에서 창업을 하게 된다. 쌍즈는 돤자위와의 이야기를 모티브로 애니메이션을 만들어 공모전에서 대상을 받게 되고, 드디어 졸업을 하게 된다. 졸업식이 끝나고 바닷가에서 친구들과 가족이 모인 자리에서 돤자쉬는 쌍즈에게 청혼을 하게 된다. 

 

그렇게 오랫동안 이어져 온 쌍즈의 짝사랑은 첫사랑이 되고, 사랑에 성공하면서 마무리된다.

 

4. 감상평

"투투장부주"는 중학교 2학년 여학생이 고등학교, 대학교를 거치면서 경험하는 사랑의 성장과정을 보여준다. 시작은 오빠의 친구였고, 친구의 여동생이었지만, 두 사람은 서로에게 힘이 되어주는 존재가 되었고, 그렇게 서서히 서로 사랑하는 사이로 발전하게 된다. 조로사는 그런 쌍즈라는 인물을 정말 섬세하게 보여주고 있다. 쌍즈는 부모의 사랑을 듬뿍 받은 인물이지만 당차고 지혜로운 모습에서는 전작인 '성한찬란'의 정소상의 느낌을 주기도 한다. 처음에 드라마 크랭크인 소식을 들었을 때 조로사가 고등학생 역을 한다는 거에 조금 걱정스럽게 느껴졌었는데, 조로사는 사랑에 빠진 여고생을 정말 너무나도 현실감 있게 잘 표현하고 있다. 진철원은 '암격리적비밀'과 '아적반파남우'에서 보여주었던 로맨스 드라마의 전형적 남자친구의 모습을 잘 표현하고 있는데, 이전 드라마에서는 약간은 차도남, 패도총재 스타일이었다면, 이번 드라마에서는 정말 진지하고 사랑에 순수한 진정한 로맨스가이로 등장한다. 게다가 슬픈 가족사로 인해 외롭고 공허하고 비참하기도 한 모습도 잘 표현하고 있어서 돤자쉬의 아픔과 성장이 보는 내내 절절하게 공감할 수 있었다. 

 

"투투장부주"는 두 사람의 사랑 이야기가 아주 드라마틱하게 전개되는 것이 아니라 잔잔하고도 자연스럽게 이어지다 보니 자칫 '그래도 조로사, 진철원 드라마인데 이렇게 심심하다고?'라고 느낄 수도 있을 것 같다.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두 사람이 성장하면서 사랑도 함께 성장해 나가는 모습이 꽤 현실감이 있었고 진정성 있게 다가와서 꽤 잘 만들어진 드라마라는 생각이 들었다. 중국 내에서도 또우반 점수가 6.7로 꽤 괜찮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보아 '성한찬란'만큼은 아니지만 꽤 좋은 평을 받은 것으로 보인다.

 

가슴 설레는 간질간질한 러브스토리를 보고 싶다면 '투투장부주' 강추한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