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중국 드라마의 세계로 초대합니다.
중드

신작: 호심(护心): 등장인물 및 줄거리(간략소개)

by olive world 2023. 7. 31.

호심 포스터

호심(护心)

드디어 <호심>을 국내에서 오늘부터 방영된다는 소식!!

<호심>은 23년도 5월, YOUKU에서 방영을 시작한

S+급 고장 선협 로맨스 드라마이다.

이미 드라마 원작가로서는 유명한

구로비향의 동명소설을 원작으로 하고 있다.

YOUKU는 한글 서비스가 없는 관계로

시청을 하는데 한계가 있었는데..

드디어 국내에 방영된다니 반가울 수가 없다~!

 

주연배우: 후명호, 주야

 

총 40부작

 

채널 차이나, 티빙, 웨이브 방영

 

 

1. 등장인물

주인공

천요: 후명호

 

따뜻한 마음과 우아한 소년. 사랑하던 소영에게 봉인을 당하고, 안회에 의해 봉인에서 풀리게 된다.

처음에는 안회를 속여 자신의 몸의 모든 부분을 되찾지만,  그녀와 생사를 함께 하면서 그녀를 사랑하게 된다.

 

안회: 주야

 

생기 넘치고 밝고 명랑한 소녀. 안회는 출사를 하자마자 천요의 올가미에 걸려들게 된다.

천요를 사랑했지만 그에게 이용만 당하게 되고 복수를 다짐한다. 하지만다시 천요에게 마음이 움직이기 시작하고 그를 위해 요괴가 된다.

 

소영: 양용

 

광한문의 장문으로 원래 현문의 기중이었지만 자신의 사리사욕을 위해 천년 영룡 천요를 죽인다.

 

능소: 장지요

 

천성간 장문으로 점잖고 온화한 기품을 가졌다. 인간세상의 평안을 위해'악에 맞서 위험을 무릅쓴다. 선마대전에서 현문제자들을 지키기 위해 싸웠지만 결국 혼이 사라지게 된다.

 

육모생: 계천

 

소년시절, 설산 정상에서 소영진인을 만나게 되고 그녀와 함께 하기 위해 장군이 된다. 소영과 함께 화란을 평정하고 창생을 지키고자 하는 꿈을 키운다.

 

백효생: 왕이륜

 

성격이 독하고 악랄한 요괴. 본래 그림자 요괴였으나 진신이 통제되어 자유롭지 못하다. 천년동안 인간의 거짓된 감정들에

익숙했던 백효생은 안회를 통해 인간의 진심을 받게 된다.

 

현가: 진흔여

 

원래 고아였으나 청구국 국주에 의해 양녀가 되고, 은혜를 갚기 위해  중원 현문의 밀정이 된다.

봉천삭과 사랑하나 요족에 대한 응어리가 있는 봉천삭과 이루어지지 못한다.

 

봉천삭: 좌엽

 

부갑쪽 봉씨 집안의 외아들로 외면상으로는 풍류를 즐기고 호방한 사람처럼 보이지만 자신의 세력을 키워 요괴에게 죽임을 당한 부모에 대한 진상을 조사하려 한다.

 

창람: 관지빈

 

청구국 쌍둥이 중 둘째로 태어나자마자 쌍둥이 미상의 소문으로 인해 두 눈을 빼앗긴다. 온화한 성격에 대세를 잘 알고 있다. 천요와는 친구로 지낸다.

 

초리: 류요원

 

근심걱정 없이 순수한 청구 세자. 운희공주가 소영에 의해 피해를 입은 것을 알고 광한문의 세산을 깎으면서 그의 운명이 바뀌기 시작한다.

 

한소연: 장카이잉

 

환요족이 멸족당한 후 안개 낀 숲에서 환왕의 곁을 지킨다. 환왕이 선종한 후에 차기 환왕이 된다. 복수를 위해 안회 등과 함께 청구로 가게 되고 청구 세자 초리와 인연을 맺는다.

2. 줄거리

천요는 자신이 사랑했던 소영에게 배신을 당하게 되자 자신의 호심란을 뺏기지 않기 위해 하늘로 던져버리게 된다. 같은 날, 태어날 때부터 심장이 약해 부모에게 버림받은 안회에게 그 호심란이 떨어지게 된다. 안회는 어렵게 살아가다가 한 선인의 제자가 되고, 자신 안에 봉인된 힘을 깨우게 된다. 그 힘으로 봉인되었던 천요가 깨어나게 되고, 천요는 자신의 호심란을 되찾기 위해 안회에게 접근을 한다. 안회는 자신을 이용하려는 천요로부터 벗어나보려 하지만 그럴수록 점점 사이가 가까워지게 되고, 천요는 자신을 구하기 위해 죽음도 무릅쓰는 안회를 보며 감동을 하게 된다. 천요는 안회의 도움으로 자신의 몸의 봉인들을 되찾고 악인 마왕에게 맞서게 된다.

3. 기대평

<호심>은 '아취시저반여자'에 나왔던 후명호와 '산하령'에 출연했던 주야가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고장선협로맨스 드라마이다. 선협물을 좋아하는 나로서는 크랭크인된다는 소식을 들었을 때부터 방영되기를 손꼽아 기다렸었는데, 생각보다 빨리 국내에 방영이 된다니 정말 반갑다. 후명호와 주야는 현재 주목받고 있는 신세대 배우들로서 주야는 '산하령'으로 인해 일약 스타가 되었고, 후명호도 '인불표한왕소년' 등에서 잘생긴 얼굴에 연기력도 뛰어나 주목을 받았던 배우였다. 여러 <호심>의 장면들에서 두 사람의 케미가 매우 뛰어나 드라마에 대한 기대가 높아진다. 올여름은 <호심>과 함께 보내게 될 듯하다~ 

드라마에 대한 자세한 리뷰는 드라마 방영이 끝나면 다시 올릴 예정이다~

 

728x90